추석 맞은 영화가, 유일한 블록버스터 '스타워즈'
2008-09-08 스포츠연예팀
올 추석 유일한 애니 블록버스터
4일 개봉한 <스타워즈:클론전쟁>은 우주의 평화를 지키는 제다이 기사들의 공화국과 우주정복의 야심을 꿈꾸는 다스 시디어스의 제국군들, 전우주의 운명을 건 양보할 수 없는 은하계의 본격적인 전쟁을 다룬 애니 블록버스터. 역사상 가장 성공한 시리즈인 ‘스타워즈’의 세계를 이제껏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스토리를 담아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창조했다. 실사로는 표현할 수 없었던 특수효과의 결정판을 선사하는 올 추석 유일한 애니메이션.
조지 루카스가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두는 백지와 같은 애니메이션 장르에 <스타워즈:클론전쟁>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았다”며 “기존 애니메이션과 완전히 차별되는 영화이자 애니메이션의 예술적 경지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해 개봉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영화가 개봉한 후 그의 자신감을 증명하듯 “<스타워즈> 못지 않은 재미”, “역시 <스타워즈>”, “이제껏 봐왔던 어느 애니메이션보다 화려하고 스케일 큰 전투 장면이 압권”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그간 기대를 모았던 것과 같이 상상하는 모든 특수효과를 동원해 더욱 거대하고 화려해진 액션 장면은 올 추석 유일한 애니 블록버스터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한국영화 진검승부
절대 강국을 꿈꾼 세종의 비밀 병기 ‘신기전’을 둘러싼 명과 조선의 국운을 건 대결을 그린 팩션 영화 <신기전>은 지난 주에 이어 금주에도 정상을 차지할지 기대를 모은다. 이번 주에는 소지섭, 강지환 주연의 배우와 깡패의 한판승부를 그린 액션드라마 <영화는 영화다>, English Teacher로 거듭나려는 체육선생 김수로의 코미디 <울학교 이티>가 개봉한다.
장동건 내레이션의 다큐멘터리
장동건과 이명세 감독이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된 <지구>는 북극곰, 아프리카 코끼리, 혹등고래 등 생명의 땅을 찾아나선 동물들의 모험을 그린 지구 대장정 어드벤처. 4일 개봉했다.
뮤지컬의 감동이 스크린으로
역시 4일 개봉한 <맘마미아!>는 메릴 스트립, 콜린 퍼스, 피어스 브로스넌이 출연, 뮤지컬로 인기를 모았던 춤과 노래를 담은 로맨틱 블록버스터이다.
일본 만화원작영화 스크린 공략
우라사와 나오키의 베스트셀러 만화를 영화화 한 <20세기 소년>과 역시 일본 베스트셀러 만화원작 <꽃보다 남자>도 11일 개봉한다.
이외에 니콜라스 케이지 주연의 액션 블록버스터 <방콕 데인저러스>와 오다기리 조 주연의 본격 도쿄산책무비 <텐텐>도 11일 개봉한다.
출처: 워너브러더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