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네티즌 '이승엽비하'반응, 한국네티즌 격렬반발~!!"싸워보자!"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이승엽이 7호 홈런을 날린데 대해 일본의 야구팬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개소문닷컴 등 게시판 번역 전문 웹진에 따르면 다수의 일본 네티즌들은 ‘이승엽 대단하다’ 라며 이승엽을 찬양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지만 일부에서는 “꾸준하지 못한 이승엽‘이라며 비하하는 의견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네티즌은 야후재팬 스포츠 게시판에 "승짱은 역시 아시아의 대포, 아니 세계의 대포"라며 "역시 금메달리스트답다"는 글을 남겼다.
다른 네티즌도 "눈을 뜬 승엽사마, 이제 이 남자를 멈출 수 있는 건 없다"고 호응을 댓글을 남겼다. 일본 익명 웹사이트로 알려진 2채널(2ch)에는 이승엽을 비하하며 비아냥 대는 댓글도 눈에 띄었다.
한 네티즌은 "2할 타자가 3홈런 7타점 ㅋㅋㅋㅋ"라는 댓글을 남겼고, 다른 네티즌은 "이승엽에게 3발이나 얻어맞는 요코하마 투수 장난 아니다"라며 이승엽과 요코하마를 동시에 깎아내리기도 했다.
또 “상대가 1점 밖에 못 얻은 경기에서 몰아치나”라며 “3경기에서 하나씩 치는게 좋지 않나”라며 비판한 댓글도 있었다.
이 댓글에 또 다른 네티즌은 “이승엽이 그런 타자였으면 진작에 부동의 4번"이라며 "이승엽은 굳히기용 140m짜리 홈런을 칠 수는 있지만, 130m짜리 홈런을 꾸준히 치지는 못하는 타입"이라고 힘을 실어주기도 했다. 이승엽에 대한 부정적인 댓글에 대해 한국 네티즌들은 "잘해줘도 뭐라하니 할 말이 없다"며 "일본 네티즌들이 외국 출신 선수에 대해 너무 텃세 부리고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