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소설 "폭발적 반응, 이유가 있다!"

2008-10-21     스포츠 연예팀
에픽하이의 리더 타블로가 소설책 ‘당신의 조각들’ 발간을 앞두고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런데 타블로의 소설이 출간 전부터 서점가에 일대 파란을 불러일으켰다는 소식이 전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타블로의 첫 소설은 15일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예판 행사를 시작한 지 5시간 만에 일일 인터넷 판매 종합 10위에 진입하더니, 지난 10월 18일에는 예판만으로 당당히 일일 인터넷 판매 종합 순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진다.


타블로의 소설이 이처럼 폭발적인 반응을 얻는 이유로 ‘히트곡 가사를 제조해내는 능력과 스탠포드 대학 영문학 석사 출신이라는 점’에 목소리가 모아지고 있다.


또 작년 MBC '일밤-경제야 놀자'에서 잠깐 공개되며 호평을 받은 '안단테'가 수록된 작품이라 1년 동안 품어 온 팬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시켰던 것으로 풀이된다.


또 최근 발매된 소품집 '러브스크림'과 책의 연관성, 그가 DJ를 맡은 MBC FM4U '타블로의 꿈꾸는 라디오'에서 자주 번역이나 원고 수정 등 책과 관련된 진행상황을 언급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더욱 커졌던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가수 이적이 ‘먼저 데뷔한 소설가’로서 책에 추천사를 써준 것도 책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이번 책 출간을 맡은 출판사 달은 “11월8일 토요일 7시 강남교보와 11월 9일 일요일 7시 잠실교보문고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또한 예판 판매 이벤트 ‘타블로와의 저녁식사 초대’의 응모는 인터넷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알라딘, 리브로 등의 온라인 서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