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국내 최초 ‘기업성장프로젝트형 대학원’ 도입
2008-10-30 뉴스관리자
국내 최초 불황기 극복을 위한 새로운 모델로 수익·성장 프로젝트 중심의 컨설팅대학원이 개원된다.
한성대학교는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의 새로운 출발을 위해 중소중견기업의 구조조정과 새로운 성장전략 모색을 위한 '프로젝트 중심의 수익 및 기업성장 비즈니스모델(기업성장프로젝트형 대학원모델)'을 도입할 것이라고 30일 밝혔다.
컨설팅대학원은 중기청의 지원을 받아 국내·세계 최초로 컨설팅분야의 석사·박사과정을 개설하며 내달 15일부터 신입생을 모집, 내년 3월에 개원한다.
이 대학원과 함께 설립되는 지식서비스&컨설팅연구원은 '기업성장프로젝트형 대학원모델'의 구체적인 실행을 준비하기 위해 내달 중순에 개원한다.
그 동안 기업의 경영과 관련된 석사·박사학위는 MBA 과정 중심이었으나,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컨설팅이 단순한 경영이론만으로 미흡, 현장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교육과 연구를 병행할 수 있는 컨설팅교육과정을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한성대 관계자는 "그 동안 산업자원부, 과학기술처 등에서 30여 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중소기업청 차장으로서 1년 6개월여의 중소기업정책현장의 실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작금의 위기적 상황에 봉착한 한국 중소중견기업의 불황기 극복과 구조조정, 그리고 기업성장을 도모해 나가는데 대학원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도입해 미력이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