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뽑은 참좋은 브랜드-양주]디아지오코리아 '윈저'
2008-11-26 임학근 기자
‘부드러움’의 대명사인 ‘윈저’는 전 세계 17년 이상 수퍼프리미엄급 위스키 중 6년 연속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위스키 대표 브랜드. 국내 시장 점유율도 50%를 넘어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디아지오 코리아(주)는 기존의 인터내셔널 수퍼프리미엄 위스키에 길들여진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 최고의 마스터 블렌더와 한국 최고의 마스터 블렌더에게 ‘한국인의 미각에 맞는 위스키를 개발해 달라’. 공동 연구를 의뢰했다.
이로써 2000년 7월 ‘최초의 국산 수퍼 프리미엄 위스키’라는 수식어를 달고 ‘윈저 17’이 탄생됐다.
윈저17 출시로 국내 위스키 시장은 프리미엄급 위주에서 단숨에 수퍼프리미엄급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수퍼 프리미엄급답게 지난 3월에는 전 세계 최초로 정품 인증추 방식의 “윈저체커(Windsor Checker)”라는 위조방지 장치를 부착해 위조 상품 예방에도 한몫을 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기호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는 정직한 전략이 윈저가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비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