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뽑은 참좋은 브랜드-건강식품]CJ '뉴트라'

2008-11-26     백진주 기자

CJ뉴트라는 지난 2002년 출범해 만 6년 만에 건강기능식품의 선두주자로 올라섰다.

2003년 2월 '아침생식'으로 시작된 CJ뉴트라는 '한뿌리'로 본격적인 시장개척에 나섰고 2004년 12월 다이어트 기능식의 대표적인 히트 상품 '팻다운'의 편입으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굳혔다.

수입제품이 장악하다시피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CJ뉴트라가 괄목한만한 성장을 이룬 것은 무엇보다 기존업계의 고정관념을 깨고 차별성과 독점성이라는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으로 평가된다.

국내 최초로 개별인정형으로 허가를 받은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쏘팔메토'와 함께 홍삼·인삼 제품인 '한뿌리' 시리즈 등 10여개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온점이 주효했다.

'개별인정형'이란 특정품목으로  식약청 인정을 받아 제조·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을 말한다.

최근에는 기억력 개선에 직접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브레인슈타인'와 업그레이드된 '전립소 쏘팔메토'등  한발 앞선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최고 프리미엄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