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뽑은 참좋은 브랜드-김치냉장고]위니아만도 '딤채'
2008-11-26 정수연 기자
국내 굴지의 가전그룹들이 필사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독창적인 설계 기술에 힘입어 2007년 44.9%( 기술표준원 2008년 조사발표 기준)의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며 13년째 김치냉장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는 초기 시장을 개척한 리딩 브랜드의 이점도 있겠지만, 김치 숙성과 장기보관 등 핵심 기능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만족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딤채는 저장실의 온도편차를 1도 이내에서 정교하게 제어하며 동시에 내부 온도를 고르게 유지하는 정온기술을 통해 김장독의 과학적 원리를 구현했다.
사내 연구진들이 약 100만 포기의 김치를 담그는 등 수년간 김치 맛 실험 데이터를 프로그램화했다. 이같은 연구끝에 발효과학이라는 김치숙성 알고리즘이 딤채에 탑재됐다.
최근에는 예술작품을 접목한 아트워크 제품, 파격적인 컬러 사용 등으로 디자인면에서도 혁신을 꾀해 가전 트렌드리더로 우뚝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