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 맞으면 '절벽' 가슴 풍만해 진다?"
한의사들은 예로부터 풍을 맞아 입이 삐뚤어지는 와사풍(구안와사), 중풍 등과 같이 얼굴이나 몸에 마비 증상이 올 때 침으로 이를 다스려 치료했다. 심지어 짝 가슴을 가진 척추측만증 환자도 척추를 바로 교정하여 고쳤다. 침으로 외형을 바꾸는 것이 가능했던 것이다.
동의보감에서는 한방침의 원리를 '경락과 경혈을 자극함으로써 인체 에너지인 기(氣)의 흐름을 바꾸거나 촉진해 얼굴과 몸의 교정과 성장을 유도하는 것'으로 설명한다. 몸의 각 부위의 생김새를 바로 잡는 것이 침을 이용한 한방성형이다. 무엇인가 막혀서 소통이 안되는 부분을 가지런히 고치고 바로 잡아 변화된 모습을 유도해내는 것이다.
한방가슴성형은 후천적인 요인으로 정상적인 발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가슴이 빈약한 여성들에게 시술되는 시술이다.
성형한 티 안 나고 효과도 자연스러운 한방성형시술의 강점이다. 한방가슴성형은 성장기 때 제대로 가슴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육이 덜된 상태일 경우 빈약한 가슴에 주로 시술하게 된다.
한방가슴성형의 장점은 그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지속된다는 점이다. 미처 발달되지 못해 밋밋하고 빈약한 가슴모양을 좀더 풍만한 가슴으로 만들어 준다.
성형외과에서 이루어지는 가슴성형은 수술을 통해 이전에는 없던 것을 한 번의 가슴수술로 고객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인 반면 한방성형은 몇 차례의 시술을 통해 기존 상태를 더 아름답게 개선하는 것이다.
절개하거나 이물질을 넣지 않고 침만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사회생활에 지장이 없이 간편하게 시술이 가능하며, 태어날 때부터 가슴이 크고 풍만한 여성들처럼 자신의 자가 지방 증식으로 가슴이 커지므로 부자연스럽다거나 딱딱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없다. 절개수술 없이도 2∼3개월 내에 가슴이 커지도록 유도해 자연적으로 가슴을 성장시키는 시술로 효과 또한 반영구적이다.<도움말= 후한의원 제주점 이경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