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해지도 연락도 안돼요
2007-01-02 이성학 소비자
'고객상담'란에 보니 7일동안 한번도 사용하지 않으면 환불 해준다고 써있었습니다. 그래서 여자친구한테 "환불될테니 확인하라"고 말해줬습니다.
당연히 환불 받았을 거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3주전 여자친구가 "소리바다에서 또 3000원을 핸드폰 결제했냐"고 물어보길래 "결제한적 없다. 그때 1500원은 돌려 받았냐"고 물어보니 그것도 돌려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너무 어의없어 고객상담 전화를 했습니다. 거짓말 하나도 안 더해서 한 100번 넘게 전화를 했지만 통화중이었습니다. 다음날도 통화중이었고 지금은 연결도 안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일 접수를 했습니다. "이러저러하니 환불해달라. 그리고 전화를 좀 해달라. 연결이 안된다"라고 적고 전화번호를 남겼습니다.
그러나 여태까지 아무런 연락도 없습니다. 물론 돈은 얼마 안됩니다. 하지만 나같은 사람이 수백명이 넘을 수도 있습니다.
비슷한 사례가 또 있습니다. 기남방송은 평택에 있는 유선방송사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했는데 노트북을 사서 무선인터넷을 달려고 하니 무선인터넷 상품은 없더군요. 그래서 해지하고 메가패스로 옮겼습니다.
그런데 어머니 통장에서 자동이체로 3달동안 돈이 계속 인출됐습니다. 그것도 아직 환불 못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지도 않는 TV를 유선방송을 쓰는 것처럼 해서 계속 인출해가고 있습니다.
고객상담 해지 관련 문의로는 상담원과 연결이 죽어도 안되길래 신규가입으로 상담원 연결을 하니 바로 받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