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1월 북미 TV시장 히트제품 점유율 1위
지난 1월 북미 지역 주요 4대 유통채널의 TV 히트 상품들 중 삼성전자 제품들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디스플레이 시장 조사 기관 디스플레이뱅크가 ‘Weekly TV Tracker’ 리포트를 통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LCD TV는 전체 히트 제품 중에서 84%의 비중을 차지하고 Full-HD급 제품 비중이 60%를 상회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50위권 히트제품을 브랜드별 비중으로 살펴보면, 삼성전자의 제품들이 50개 히트상품들 중 30%를 차지해, SONY(15%), PANASONIC(6%)의 제품들보다 2배 이상의 많은 제품들이 히트상품에 선정되었다. 주요 업체인 삼성전자 SONY, PANASONIC, SHARP, LG, TOSHIBA는 이번 주 히트제품의 60%를 차지하며 과반수 이상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각 유통채널들이 꼽은 20개 히트상품들을 기준으로 각 가전 업체들의 점유율을 살펴보면, 대표적인 전자제품 전문 유통채널인 BestBuy는 20개의 TV 히트 상품들 중 65%가 삼성전자의 TV 제품으로 나타났으며 SONY(10%), DYNEX(15%), INSIGNIA(5%) 등이 뒤를 따르고 있다.
최저가 유통채널로 인지도가 높은 Walmart는 20개 히트상품 리스트에서는 RCA, SANYO, SONY 등의 제품이 각각 20%씩의 점유율을 보이며 점유율 기준 상위권에 랭크 되었다. 반면 삼성전자의 제품들은 10%의 점유율을 나타내 여타 저가브랜드에 비해 낮은 점유율을 보였다.
백화점 유통인 Sears의 20위권 히트상품 들 중에서는 삼성전자가 40%를 점유하며 선두를 차지하였고 SONY(25%), VIZIO(20%)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온라인 유통채널인 Amazon의 20위권 히트 상품들 중에서는 삼성전자의 제품이 70%를 차지했으며, SONY(15%), TOSHIBA(10%)의 제품들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