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도 손가락으로 '클릭'하면 손까지 배달"
2009-02-19 이민재 기자
"과자도 손가락으로 '클릭'하면 손까지 배달합니다"
㈜오리온은 최근 자사 홈페이지(www.orionworld.com)를 온라인쇼핑몰과 링크해 과자을 본격적으로 온라인 판매를 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제과.해태제과.크라운제과등도 오리온의 이같은 온라인 마케팅 확대를 주시하고 있다.오리온의 매출이 증가할 경우 온라인 판매를 전면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리온 홈페이지는 옥션, 지마켓, CJ몰, GS이숍, 롯데닷컴 등과 연결됐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손쉽게 과자를 구매할 수 있다.
오리온은 자체 쇼핑몰을 운영하는 대신 오픈마켓과 기존 온라인쇼핑몰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초기 투자 비용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현재 5곳의 온라인 유통 채널과 연계돼 있고 조만간 9곳까지 채널을 늘려나간다는 예정이다.
지난해 출시한 닥터유 제품, 마켓오 제품, 초코파이 등 오리온의 주력 제품들이 온라인으로 판매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의 경우 오프라인 시장에서 4개 들이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 반면, 온라인에서는 7개 들이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 등 온라인 시장은 대량 구매가 일어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소비자 트렌드를 잘 파악해 제품 구성을 한다면 매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