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ED TV 돌풍..최고 판매기록 갈아치워
삼성전자가 지난 달 17일 선보인 '빛의 TV' LED TV가 국내에 출시되자마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LED TV(6000/7000 시리즈)가 국내 출시 2주만에 7000대 판매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하루에 500대씩 판매된 셈이다.
지난 달 17일부터 주요 백화점, 직영 대리점(디지털프라자), 양판점 등 판매 매장에 선보인 LED TV의 이같은 판매 호조는 작년 3월말 출시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보르도 650이 출시 20일만에 5000대 판매된 기록을 앞서는 것.
크기별로는 55인치 1500대(21%), 46인치 3100대(44%), 40인치 2400대(34%)로, 46인치 이상 대형 제품(4600대,65%)이 많았다.
특히 55인치의 경우 프리미엄 제품인 LED 7000 시리즈가 LED 6000 시리즈보다 300대 가량 많은 900대가 판매돼 대형 TV 구입 시 프리미엄 제품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삼성전자는 '빛의 TV 삼성 파브 LED, 이 세상 최고의 빛의 축제'를 테마로 이달 21일까지 LED TV(6000/7000 시리즈) 구매 고객 중 3명(동반 1인 포함)을 추첨, 6일 일정으로 영국 그리니치 천문대와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구단 첼시의 올 시즌 마지막 홈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LED TV(6000/7000 시리즈)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의 작품(수련, 묵죽도, 해돋이인상을 주제로 한 3가지 작품)이 담긴 USB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