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ED TV로 중국 공략 ..세계1위 위상 '쭉~'
2009-04-10 뉴스관리자
지난 3월 중순 한국을 시작으로 LED TV 글로벌 판매에 나선 삼성전자는 유럽, 미국에 이어 이번에 중국에서도 LED TV 판매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베이징 중심업무구역(CBD)에서 LED 6000과 LED 7000, LED 8000 등 3개 시리즈 8종의 신제품 TV를 선보이는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선보인 LED TV는 '빛을 내는 반도체'로 불리는 LED(발광다이오드)를 광원으로 사용해 메가 명암비, 생생한 컬러, 완벽한 블랙 등 한 차원 높은 '빛의 화질'을 구현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LED TV 중국 판매를 통해 하이센스, TCL, 창홍, 하이얼 등 중국 업체와의 기술력 격차를 벌리는 동시에 '세계 1위' TV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 높여갈 계획이다.
작년 중국 LCD TV 시장에서 13.1%이란 시장점유율(금액기준)로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시장 점유율을 제고하고 LCD TV 시장의 주도권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