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도 '영상시대'..SK텔레콤 'T영상고객센터' 쑥~!
2009-04-22 성승제 기자
이 같은 수치는 월평균 500만 건에 달하는 일반 고객센터 상담의 10%를 넘어서는 것으로 10명 중 1명이 T영상고객센터를 통해 고객상담을 진행했다는 의미다.
T영상고객센터는 음성으로만 지원되던 고객센터 상담 서비스에 영상 기능을 추가, 음성으로 각종 조회서비스를 상담받는 동안 휴대전화 화면을 통해 영상으로도 동일한 상담 내용을 제공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1월 VIP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T영상고객센터를 선보인데 이어 지난 2월부터 영상통화가 가능한 WCDMA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했다.
다음달부터는 ▲영상 송출 방식 다양화 ▲요금 및 부가서비스 업무처리 기능 추가 ▲사용자환경(UI) 개선 ▲생활정보 및 상담정보 제공 등 더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