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걱정 '뚝', CJ '세이퍼스 폴리코사놀' 출시

2009-04-23     이민재 기자
CJ제일제당 건강식품브랜드 CJ뉴트라가  23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세이퍼스 폴리코사놀’을 출시했다.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한 식물성 소재인 폴리코사놀과 오메가3(물범유)가 함유되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

특히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는 낮춰 혈액 중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입증됐다. 콜레스테롤 합성을 조절하는 중요한 효소에 영향을 주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조절한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인체시험을 통해 식약청으로부터 기능성,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기름지거나 콜레스테롤 함유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 등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다. 이때문에 콜레스테롤 합성이 활발한 저녁에 복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폴리코사놀 성분은 1991년부터 10여 년에 걸친 인체시험을 통해 안정성과 기능성이 입증된 소재로 사탕수수 잎, 줄기 100톤에서 2.5kg 추출된다. 한국을 포함 30여 개 선진국가에서 특허를 획득,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됐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사업부 박미숙 부장은 “한국인의 식생활이 서구화돼 콜레스테롤 조절에대한  중요성이 부각돼 제품을 개발했다”며 “향후 콜레스테롤, 혈액순환 등 심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이퍼스 폴리코사놀’은 CJ제일제당 통합브랜드사이트 CJONmart(www.cjonmart.com), 주요 백화점과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루 1회, 1정 복용. 가격은 1개월분(500mg, 30캡슐)에 4만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