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거르지 마세요' 대상 종가집 즉석국 양념장 출시
2009-05-11 이완재 기자
대상FNF(대표 이문희)의 종가집이 ‘아침든든 국된장 양념’ 등 양념 장류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아침든든 국된장 양념’은 아침을 거르는 직장인들 겨냥, 영양 면에서 손색없고 소화에 부담 없도록 만든 국과 찌개 양념이다. 워킹맘, 싱글족, 혹은 요리에 서툰 주부들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야채를 우린 밑 국물에 바지락, 다시마, 멸치육수와 순한 국 된장을 풀어 넣어 한소끔 끓여 맛이 담백하다. 또 감자, 두부 등 간단한 재료와 물을 양념과 함께 넣고 3~4분만 끓이면 바로 된장국이 완성된다.
함께 출시된 ‘시골밥상 강된장 양념’은 구수한 시골된장에 국산 양파와 대파, 감자, 마늘 등 각종야채와 함께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강된장으로 시골 장맛이 그대로 살아있어 야채쌈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오후의 별미로 안성맞춤이다. ‘행복만찬 찌개된장 양념’은 야채와 멸치, 바지락을 넣고 끓여낸 밑 국물에 메주콩 된장을 풀어 넣고 끓여 시원하고 구수한 된장찌개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았다.
대상FNF 김종영 과장은 “간편한 조리법에 맛은 물론 영양까지 꼼꼼히 챙긴 1석2조 제품으로 바쁜 아침에도 사랑하는 가족에게 든든한 아침을 먹여 출근 시키고 싶은 주부의 마음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소비자 가격은 3종 모두 1개에 135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