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게임이 서비스 된다!" 한게임 '아이두게임'

2009-05-19     유성용 기자

NHN의 게임포털 한게임은 19일 간단한 게임 제작툴을 사용해 게임을 만들어 서비스 할 수 있는 '아이두게임'(iDoGame)의 온라인연구소(http://idogame.hangame.com)를 오픈하고, 게임 제작 공모전인 ‘아이두게임: 리그 베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두게임은 별도의 게임 제작 및 서비스 비용 없이 누구나 '게임오븐'이라는 제작툴을 사용해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 오픈마켓.

이용자들은 자신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게임으로 실현하고 한게임 플랫폼을 이용해 3000만 회원에게 자신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다.

한게임은 게임 제작 지원을 위해 게임 제작툴인 ‘게임오븐’을 무료로 제공하며 한게임의 개발 리소스를 공개한다. 또 게임 제작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커뮤니티 ‘메이커 포럼’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이번에 열리는 `아이두게임: 리그 베타'를 통해 8월까지 등록된 창작 게임을 9월경 한게임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두게임: 리그 베타’를 통해 서비스 되는 게임은 서비스 기간 동안 매일 달성한 ‘최고 동시 접속자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 받고, 한달 동안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제작자에게 상금(1포인트=100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에는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