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도금 케이스에 넣으면 '먹통'된다"

2009-06-08     백진주 기자

휴대 전화를 도금 처리된 보호 케이스에 넣어 사용하면  통화 품질이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SK텔레콤이 최근 실시한 휴대전화 통화 품질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휴대전화에 금속 물질로 도금 처리된 케이스를 씌우면 착발신이 되지 않거나 음질 불량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와 도색 플라스틱 케이스, 도금 처리 플라스틱 케이스 등 3종으로 테스트를 해 본 결과,도금된 케이스를 부착했을 경우 보호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에 비해 전파 수신 강도가 10~18㏈ 떨어졌다.

10~18㏈의 수신 세기 저하는  착발신이 안 되거나 음질 불량의 가능성이 높고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때 접속 실패와 지연이 발생할 수 있는 수준이다.


특히 아파트나 상가 등 건물에서는 통화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투명.도색 케이스는 보호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 통화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준인 3㏈ 상당이 감쇄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최근 두 달 동안 서울.경기 지역 소비자들로 부터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접수된 통화 품질 관련 고객 상담 가운데 41건이 보호 케이스 때문에 나타난 문제르 드러났다"며 "대부분이 건물 내부에서 통화 때 발생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