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이후 처짐 등 변형 막으려면?"

2009-06-29     이정선 기자

코는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 세련미를 주며 눈을 더 아름답게 보이게 한다. 이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의 많은 수가 코성형을 원하고 있다.

일반인들은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 병원의 인지도나 유명인이 시술한 곳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코성형은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 변형이 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에 대한 예측을 바탕으로 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내부 구조의 변화가 어느 정도 외부 형태에 변화를 일으킬 것인지 예측하는 것은 많은 경험을 통해서 터득하는 것이므로 의사의 경험이나 해부학적 지식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경기 용인의 에이원성형외과(http://www.aone.ac) 김인상원장은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코 재수술을 받으러 내원하는 환자들의 대부분은 이전 수술이 모양을 만들기에만 치중해 변형된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어 “코 수술을 할 때는 피부 내 구조물들을 매끈하게 처리하고 장기적인 변형에 저항할 수 있는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해야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점점 꺼지거나 처지는 양상을 보이게 되고 피부조직의 치유과정에서 약한 부위는 뒤틀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에이원 성형외과는 지난 9년간 코성형 심포지움을 통해 유명 해외 석학들을 초빙해 국내 코성형 분야의 발전에 기여했으며, 천편일률적인 보형물 삽입 수술이 아닌 환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수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