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흥 시장 중동ㆍ아프리카 공략 확대

2009-07-03     백진주 기자
삼성전자가 신흥 시장인 중동ㆍ아프리카 시장에 현지 밀착형 경영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일 요르단 암만에서 요르단 통신부 장관과 주요 거래선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레반트(Levant)' 법인 개소식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해가 뜬다'는 뜻의 '레반트'는 시리아, 이라크, 요르단, 레바논과 동지중해 연안을 일컫는 말로, 신흥 시장인 중동과 아프리카에서 성장 잠재력이 큰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레반트 지역의 전자시장 규모는 작년 12억 달러를 기록했다. 2013년까지 20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11%가량 성장이 예상된다. LCD TV 수요는 지난해 대비 30% 증가했다. 노트북 PC 역시 매년 6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내년에는 올해 매출 대비 2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