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궤양 유발 310만원짜리 '폐품'TV

2007-03-30     김문봉 소비자
지난해 5월경 하이마트에서 'LG - PDP 42PC1DRW'모델을 310만원 주고 한 대 구입했습니다.

구입 후, '딱'소리가 나면서 저절로 꺼졌다 다시 켜지는 증상이 간혹 발생했지만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에 그냥 사용했습니다.

동일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것도 아니고 기다려 보기로 했구요. 그러다 '안되겠다' 싶은 생각에 지난 2월초, 애프터서비스(A/S)를 고객센터에 신청했습니다.

'파워보드'라는 부품에 이상이 생겼고 교환 및 서비스를 받았죠. 일을 마친 기사분은 "동일 증상이 나타나면 연락달라. 제품교환이나 다른 조치를 취해주겠다"며 갔습니다.

얼마 후, 동일 증상을 보여 2번째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기사분은 "모듈이라는 부품을 교환해보자"고 권유했고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그 때 "부품준비가 되었다"며 기사분한테 연락이 왔구요.

궁금해서 "모듈이 뭐냐"고 물었더니 "화면이 나오는 패널이다. 텔레비전을 덮고 있는 부품만 제외하고 다 바꾼다"고 하더군요. 그 말을 듣는 순간, 기분이 상했습니다. 덮개만 빼고 다 갈아치우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교환이나 다른 조치를 해주겠다"는 이전 기사님의 말이 생각나서 "다른 모델을 선택하고 싶으니 환불해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러자 "환불은 좀 힘들다. 대신 원하는 모델로 교환해주겠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나는 "알았다"며 기사 두 분에게 말해줬습니다.

허나, 약속은 간데없고 "동일기종으로만 교환된다"며 기사님한테 연락이 왔습니다.

우롱당하는 기분이 들어 'LG전자'에 항의하던 중 며칠이 지나고….

어느 날, TV를 보고있는 중에 '딱'하는 소리가 나면서 전원이 꺼지더라구요. 이렇게 저렇게 해도 작동이 안돼 3번째 A/S 접수를 했습니다.

방문한 기사님은 "다른기종으로 교환해드릴테니 원하는 모델을 선택해서 연락달라"며 그냥 가더군요. A/S가 엉망이라 싫지만 '42LY3DR'이라는 모델을 골랐고 기사님에게 연락했죠.

그랬더니 "공장출고가가 330만원이니 차액을 내라"며 내게 말하는겁니다. 솔직히 시중에 나가면 29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고 오히려 차액이 남는데 "그렇게는 못 한다"고 대답했구요.

"PDP 구입가가 310만원이니 차액없이 교환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할 수 없이 수리를 받았고 2, 3차 때 교환한 모듈과 고장난 파워보드를 교체했지요.

지난 23일 또 작동이 안돼 4차 A/S를 접수했습니다. 방문도, 확인도 하지않고 전화상으로 교환만 해준다면서 기사분은 나를 우롱하더군요.

화가 끝까지 난 나는 'LG고객상담실'에 전화해서 그동안의 일을 설명했습니다. 모 차장이라는 분한테서 연락이 왔고 "기사님에게 모든 권한이 있으니 고객님께서 원하는대로 다 처리해주겠다"고 하더라고요.

기사분이 오셨지만 "환불권한이 없으니 본사에다 말하라"고 하고 결과적으로 고객상담실에서 A/S센터로 미루는 꼴이 되네요.

포기하고 있던 어느 날, "42LY3DR모델로 차액없이 교환해주겠다"며 기사분한테서 연락이 왔습니다. 해달라고 할 때는 안 된다고 해놓고 이제와서 해준다니 고객을 우롱하는 LG전자가 너무 한심스럽군요.

제대로 사용도 못해보고 310만원짜리 'LG - PDP 42PC1DRW'모델을 액세서리 용도로 벽에 붙여놓고 있답니다. 하도 가슴이 답답하고 통증이 와서 병원진단을 받으니 신경성궤양이라며 조심하라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