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블로그로 소비자와 소통한다
2009-08-18 유성용 기자
GM대우가 국내 완성차 업계 처음으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 블로그 'GM 대우 토크(Talk)'(blog.gmdaewoo.co.kr)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객과 소통하기위해 만들어진 이 블로그는 기술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 사내 부서의 직원들이 참여해 제품개발 에피소드나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회사 이야기, 자신만의 차량관리 요령과 이색적인 취미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또한 '신차발표회 온라인 생중계' 등 신제품 관련 영상, 미공개 디자인 스케치 및 각종 멀티미디어 자료를 공개해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특히, 제이 쿠니(Jay Cooney) 홍보부문 부사장 및 김태완 디자인부문 부사장이 블로그 필진으로 직접 참여해 업무와 관련한 전문분야 이야기와 디자인 철학,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서울생활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제이 쿠니 부사장은 "한국은 세계적인 IT 강국인데다 인터넷 매체를 활용하는 데 있어 매우 역동적인 사회"라며 "이번 블로그를 통해 회사와 제품 뿐 아니라 흥미로운 관심사를 공유하는 장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GM대우는 기업블로그 개설을 기념해 8월 20일까지 블로그를 방문한 네티즌 10명을 선발해 1박2일 동안 부산과 창원에서 열리는 신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시승행사에 초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