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경기도지사, '일자리 우수 인증업체' 격려

2009-11-03     이재원 기자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3일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사업에 선정된 정진넥스텍을 방문해 격려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67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에 대해 격려하고 인력채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산시 가장산업단지에 있는 정진넥스텍은 LED Lead Frame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난 1년간 정규직원 67명을 증원,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지난 8월 27일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 란 일자리 증가율이 높은 기업, 직원 중 정규직 비중이 크게 개선된 기업을 선정해 각종 지원⋅육성정책 및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를 말한다.

경기도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에 대해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시 금리우대 및 가산점 부여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道물품구매시(수의계약건) 우선권 부여 ▲신용보증 평가시 가산점 부여 및 보증요율 인하 ▲도 및 유관기관의 각종 사업 선정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와 시⋅군 기업지원부서나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www.intoin.or.kr)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