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미국 내 시청률 1위 프로그램 '유캔댄스' 출연!
원더걸스가 미국 공중파 FOX의 황금 시간대에 방송되는 '소 유 싱크 유캔댄스' 시즌6에 출연한다.
프로그램 측은 현지시각으로 3일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9일 So You Think You Can Dance 후보들의 투표결과와 내주 결선에 오를 6명의 댄서를 발표하기 전에 크리스 알렌은 신곡 'Live Like You’re Dying'을, 원더걸스는 그들의 히트송 'Nobody'를 부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 원더걸스를 Pop sensation이라고 부르며 "데뷔 싱글 Nobody를 3만장 이상 판매하며 한국가수 최초로 빌보드 Hot100의 76위로 진입했다"라며 "조나스 브라더스와의 전미 투어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다"라고 부연설명 했다.
'So You Think You Can Dance'는 국내에서 '유캔댄스'로 잘 알려져 있으며, 미국 각지의 숨겨진 댄서들을 오디션 경쟁을 통해 발굴하는 미국 대표적인 서바이벌 리얼리이쇼로, 댄서들에게는 꿈을 이루기 위한 관문으로, 시청자들에게는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하며 미국 내 시청률 1위는 물론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원더걸스의 빌보드 싱글 차트 진입과 지난 여름 조나스 브라더스의 전미투어 콘서트 오프닝 무대에 서며 미국 내 인지도를 높였던 것이 이번 프로그램 출연의 원동력이 됐던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좋은 프로그램의 출연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원더걸스는 중국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So You Think You Can Dance' 출연을 위해 3일 저녁 미국으로 출국했다.(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