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광복점, '빨간 속옷'덕에 사상 최대 개점 매출
17일 영업을 시작한 부산의 롯데백화점 광복점이 '빨간 속옷' 덕분에 첫날 높은 실적을 올려 기네스 인증 세계 최대 백화점인 신세계 센텀시티점의 매출 기록을 갈아 치웠다.
'개업 점포에서 붉은색 속옷을 사면 행운이 온다'는 속설 덕에 빨간 속옷만 15억원 어치를 팔아치웠다.
18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17일 오전 문을 연 광복점의 매출은 오후 5시 30분 기준으로 47억여원을 기록했다. 하루 앞서 `프리 오픈'(우량고객만을 초청해 영업)으로 올린 매출 13억원을 합치면 총 60억원을 넘어선다.
앞서 지난 3월 3일 부산에 개장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첫날 44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프리 오픈 행사까지 합쳐 81억원의 매출을 올려 국내 백화점 역사상 개장 첫날 매출액으로 최대를 기록했었다.
그러나 프리 오픈 행사가 제한적인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고 행사 기간도 각각 하루와 이틀로 달랐으므로 개장 첫날 매출액만으론 롯데 광복점의 매출이 매장규모가 훨씬 더 큰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크게 앞지른 것이다.
방문객수에서도 롯데 광복점은 17일 오후 5시 30분까지 하루동안 20만명이 방문해 신세계 센텀시티점의 19만명을 뛰어넘었다.
이 같은 롯데백화점의 높은 실적에는 `빨간 속옷'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부산.경남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개업 점포에서 붉은색 속옷을 사면 행운이 온다'는 속설은 이번에도 위력을 발휘해 수많은 부산 시민들을 롯데 광복점 매장으로 끌어들였다.
롯데 측은 이 같은 수요에 대비해 빨간 속옷을 35억원어치, 총 11만장을 준비했는데, 16일 프리 오픈에서만 3억원어치가, 17일에는 오후 5시 30분까지 12억원어치가 팔렸다.
신세계 센텀시티점의 경우 개장 첫날 빨간 속옷의 매출이 8억2천만원이었다.
빨간 속옷은 특히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둔 시점에서 신년의 행운을 비는 의미와 함께 가족이나 주위 사람들을 위한 선물용으로 더욱 인기를 끈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개장 기념식에 참석한 롯데그룹 신동빈 부회장도 이 같은 광경을 보고 만면에 희색을 띄었다는 후문이다.
롯데백화점 권경렬 광복점장은 "주말이 아닌 평일이었고 날씨까지 추웠지만, 고객들이 멀리서까지 찾아와 당초의 예상목표액 30억원보다 2배 이상 높은 실적을 보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