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작심삼일 예방' 새해결심 응원상품 인기

2009-12-30     이민재 기자
2010년 경인년 새해를 앞두고 온라인몰에서는 금연, 다이어트, 저축 등 새해 결심을 응원하는 `작심삼일 예방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신년 몸매관리를 위한 운동용품이 많이 팔리고 있다.

디앤샵의 다이어트 운동용품 카테고리 매출은 12월 3~4주 들어 이전 2주 대비 25% 가량 증가했다. 요가매트, 체중계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같은 기간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역시 디지털체중계, 체형관리 제품 등 다이어트 관련 용품 매출이 45% 가량 증가했다.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금연상품 매출이 이전 2주에 비해 40% 이상 늘었다. `커플 금연 핸드폰줄'은 담배로 인해 폐가 망가지는 카우보이의 모습을 재치 있게 디자인한 제품으로 연인들 사이의 선물로 반응이 좋다. `금연도우미 시거잭'은 금연마크가 새겨진 LED램프 형태로 차내 흡연을 즐기는 운전자에게 선물하기 좋다.

저축습관, 기상습관을 길러주는 아이디어 제품도 다채롭다.

G마켓의 ‘마네키네코 저금통 소형’은 복을 부르는 고양이 캐릭터 제품으로 호랑이해를 맞아 인기를 얻고 있다. 현금인출기와 비슷한 모양으로 제작된 `디지털ATM저금통', 호랑이해를 맞아 출시된 `말랑말랑 호랑이 저금통', `폭탄알람시계' 등이 있다.

관련 기획 행사로 디앤샵은 1월 14일까지 `새해결심 꼭 이루세요' 상품전을 연다. 롯데닷컴은 1월 15일까지 `2010 결심상품 특가전'을 열고 금연,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옥션은 디지털 금연보조제 `애니스틱'과 함께 1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