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kg 가벼워지는 겨울 별미 무엇?

2010-01-27     뉴스관리자
5㎏ 가벼워지는 시래기

겨울철 다이어트 음식으로 시래기를 강력 추천한다. 따끈한 시래깃국 한 그릇에 온몸이 훈훈해지면서 체지방까지도 녹아내리는 느낌을 받아본 적이 있을 것이다.

시래기는 비타민이 풍부하며, 특히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비타민C 함유량이 배추나 무보다 많다. 열량도 시래기 한 줌에 20㎉ 정도로 낮아 칼로리 걱정 없이 배부르게 즐길 수 있다. 출출할 때 푹 삶은 시래기를 된장, 다진 마늘·파, 간장, 고춧가루, 참기름 등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프라이팬에 볶다가 멸치·다시마국물을 붓고 끓이면 구수한 시래기 된장국이 완성된다.

5살 젊어지는 명란젓

추우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생식기, 피부 등에 분포된 말초혈관들이 움츠러든다. 이 시기에는 혈액순환을 돕고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E가 필요한데, 명란젓을 추천한다. 명란젓에는 비타민A, B1, B2, B6, B12와 필수아미노산도 함유돼 있다. 그러나 염장식품이라 고혈압 환자들은 절제하는 것이 좋다.

5시간 더 활기차게~ 갈치

기력이 없을 때는 밥공기를 산뜻하게 비울 수 있는 은빛 선명한 제철생선 갈치요리를 추천한다. 부드러운 흰살 생선 갈치는 칼슘, 인 등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 돼, 허약하고 입맛 까칠한 사람에게 더욱 좋다.

기왕이면 노릇하게 구워낸 구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구이는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맛이 좋아 제대로 갈치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무나 감자 넣고 마늘, 파, 간장, 고춧가루 등으로 양념을 해 자글자글 끓인 갈치조림도 좋다.

도움말=365mc 비만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