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로봇 총출동 '로봇 친목 격투기' 연다

2007-05-26     백상진 기자

    

"로봇인간,로봇격투기 구경하러 오세요"

최첨단 제조업용 로봇의 경연장이 될 '2007국제로봇대전'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경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코엑스와 경남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공단 창원혁신클러스트추진단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 일본 등 8개국에서 70개사 20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전시관은 최첨단 로봇관을 비롯해 경남성장동력관, 제조업용 로봇관, 로봇관련 부품 및 소프트웨어관 등 총 5개관으로 구성되며 차세대 성장동력산업인 지능형로봇 뿐만아니라 제조업용 로봇 관련 전 분야가 소개된다.

특히 최첨단로봇관에는 국내최초의 인조인간 로봇인 에버 원(EVER-1)과 재난감시용 로봇인 호버링로봇, 미래의 학교현장에서 만나게 될 교육용로봇 등 총 8개의 지능형 로봇이 소개되고 댄스로봇과 격투로봇 시연도 있을 예정이다.

또 경남성장동력관과 제조업용 로봇관에는 국내 제조업용 완성품 로봇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중공업(주)을 비롯해 용접용 로봇을 개발한 삼성중공업, 수중로봇과 선저청소용 로봇을 개발한 대우조선해양 등이 참가해 첨단생산기술 및 정부정책 수행과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기간에는 이밖에 제조업용 로봇산업에 대한 국내외 현황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도내 로봇산업 발전방안을 조명하는 기술세미나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