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상품권은 '만능'..골프장에서 건강검진까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민재 기자] 선물은 주는 사람의 정성만큼이나 받는 사람의 만족도 중요하다.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을 잘 모르거나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될 때 가장 무난한 선물이 백화점 상품권이다.
백화점 상품권은 해당 백화점에 있는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 말고도 외식 여행 숙박 레포츠 온라인몰등으로 사용처를 계속 넓혀 그야말로 '만능' 상품권이 돼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엔 골프장과 병원 건강검진, 휴대폰 단말기 구매로도 용도가 확대됐다.
가장 만능은 신세계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은 전국 8개 매장과 127개 이마트, 스타벅스, 조르지오아르마니 전문점,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에버랜드, 보광휘닉스파크, VIPS, 피자헛, 메리어트호텔, 자유CC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분당 차병원의 건강검진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은 롯데슈퍼, 롯데닷컴, 롯데면세점등 롯데그룹 계열사는 물론 워커힐면세점, 파라다이스면세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TGIF, 아웃백, 베니건스, 빕스 등 주요외식 업체와도 제휴를 맺고 있다. 롯데호텔과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대명리조트 등 문화·레저 시설을 폭넓게 즐길 수 있다. 특이하게 KTF와 SKT 직영대리점에서 단말기 구매도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상품권은 전국 11개 점포와 현대홈쇼핑, Hmall과 호텔현대 등 13개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예술의 전당, LG아트센터 등 문화시설과 스카이72, 해비치 CC, 현대성우리조트, 해비치리조트, 베니건스, 현대드림투어에서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5만 원 이상 상품권을 구입하면 무료배송이 가능하고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한복옷깃 모양에 신사임당의 고서화를 그려 넣은 포장 패키지를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상품권은 동아백화점, 행복한세상, 동화면세점, AK면세점, 파라다이스면세점, 갤러리아쇼핑몰에서 자유롭게 물품을 사용할 수 있다. 한화리조트, 모두투어, 스타힐리조트, 63빌딩, 서울프라자, 리츠칼튼, 파라다이스호텔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빈스앤베리즈, 한화63시티, 아웃백스테이크, 씨즐러, 마르쉐, 빕스, 베니건스, 스파게띠아, 씨푸드오션, 차이나팩토리, 토니로마스 등 유명패밀리레스토랑에서 외식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