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이’ 10주는 기념 특별공연 드디어 개막!

26일 프리뷰 공연 추가 오픈

2010-02-23     뉴스관리자


10년간의 찬사, 10년간의 성원에 화답하는 연극 ‘이(爾)’의 특별공연이 드디어 개막한다. 연극 ‘이’는 2005년 한국영화 역대 흥행순위 1위를 기록하며 공길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영화 ‘왕의남자’의 원작으로 유명하다. 연극 ‘이’는 2000년 초연 당시 한국 연극협회 올해의 한국 역극상 희곡상, 연기상 등을 수상, 이듬해 2001년 동아연극상 작품상, 연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공연에는 10년의 역사를 함께한 최고의 배우들이 함께한다. 2000년 공길 역으로 연기상을 수상하며 그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오만석, 작품마다 명연기를 선보이는 김내하, ‘제중원’, ‘지붕뚫고 하이킥’ 등에서 감초연기로 인기몰이 중인 정석용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10년 동안 장생 역 원캐스트로 무대에 서온 이승훈, 스크린과 브라운관의 개성파 배우 조희봉, 여심을 사로잡는 섬세한 감성을 지닌 배우 김호영 등 역대 출연진들이 모두 참여하는 기념비적인 무대로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연극 ‘이’를 탄생시키고 10년 동안 무대에 올려온 김태웅 연출은 “10년 동안 많은 일들과 변화가 있었지만 단 한가지 변하지 않은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이다. 연극 ‘이’는 관객이 만든 작품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오랫동안 기다린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연극 ‘이’는 본 공연 하루 전날인 26일(금) 프리뷰 공연을 결정했다. 첫 무대와 함께하는 관객들에게는 30%의 특별 할인이 주어진다. 이번 프리뷰 공연에는 오만석이 공길 역으로 무대에 설 예정. 연극 ‘이’는 26일 프리뷰 공연을 시작으로 3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뉴스미디어=이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