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 , 가솔린 모델 출시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24일 친환경 LPGi 엔진과 가솔린 수동변속기를 장착한 차세대 글로벌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출시 및 시승행사를 개최하고 3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LPGi모델은 경차 전용으로 개발된 LPGi 엔진을 탑재, 연비 13.6km/ℓ(자동변속기 기준)를 구현했으며, 배기가스 배출 또한 현저히 줄였다. 3월 출시 예정인 가솔린 수동변속기 모델은 연비는 21km/ℓ다.
이와 함께 GM DAEWOO는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전 트림의 편의 사양을 대폭 향상시켰다. 팝(Pop)은 파워 스티어링, 재즈(Jazz)는 MP3 CD 플레이어, 뒷좌석 파워 윈도우, 전동식 열선내장 아웃사이드 미러, 그루브(Groove)는 MP3 CD 플레이어 등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던 편의사양을 기본 장착했다.
지엠대우 판매·A/S·마케팅 부문 릭 라벨(Rick LaBelle) 부사장은 "LPGi 및 가솔린 수동변속기 모델 출시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소비자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폭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게 됐다"며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뿐 아니라 더욱 강화된 안전성, 다양한 라인업까지 갖춰 기존 경차에 대한 관념을 뛰어넘는 국내 대표 경차의 위상을 한 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차량 가격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LPGi 모델(자동변속기 기준)이 1천40만원~1천226만원, 가솔린(수동변속기 기준) 모델은 810만원~996만원이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자동변속기 선택 시 130만원이 추가된다.
한편 지엠대우는 이 날 시승 행사에 SBS 드라마 '그대 웃어요'에서 글로벌 경차 개발을 담당하는 자동차 회사 직원으로 출연하는 탤런트 정경호, 이민정 씨를 명예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로 선정하고 위촉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