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계열사간 고객관리 통합시스템 가동

2010-03-04     임민희 기자

KB금융그룹(대표이사 부회장 강정원)이 지주사와 계열사간의 고객정보를 통합관리하는 종합 시스템을 구축, 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계열사간 통합 캠페인 관리는 물론, 고객에게 그룹 차원의 종합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KB금융 측은 "그룹 고객 관계 관리(CRM) 시스템인 'KB e-시너지시스템' 구축을 완료, 시너지 창출을 위한 기반 인프라로 KB금융그룹 계열사들의 고객정보를 일관성 있는 기준으로 통합해 그룹 고객에 대한 싱글 뷰(Single View)를 구현하고 지주사와 계열사간 고객정보 통합 프로세스를 일원화하고 체계화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지주사 및 계열사는 그룹관점의 다양하고 심도 있는 분석을 수행할 수 있게 되며 계열사간 통합 캠페인 관리가 가능해진다.

KB금융은 'KB e-시너지시스템' 활용을 위해 지주 및 계열사 분석담당자로 구성된 KB 분석가그룹을 구성, 그룹차원의 분석을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이에 근간한 그룹의 고객관리 전략과 마케팅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영업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에게 'KB e-시너지시스템' 내 통합된 고객 Single View를 기반으로 그룹 실적 및 그룹 통합우대 고객제도에 따른 고객등급을 산출함에 따라 그룹차원의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