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가 돈만 먹네"..AS센터 부당 수리 '빈축'
2010-06-21 안광석 기자
해당업체 측은 현재 해당 AS센터를 대상으로 정확한 사실 파악을 위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경북 경주시에 거주 중인 공대생 박모(27.남) 씨는 지난 2006년 샤프전자 전자계산기 ‘EL9900’을 10만 원에 구입했다.
박 씨는 약 1년 뒤부터 전자계산기에서 LCD상의 글자가 사라지는 증상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샤프전자 울산 AS센터에서 1만 원을 지급하고 유상수리를 받았으나 똑같은 증상이 다시 나타났다. 이후에도 같은 증상이 4번이나 발생해 유상수리를 받아야 했다.
박 씨는 기계 자체에 결함이 있다고 생각해 해당센터에 따졌다가 황당한 답변을 들었다. 추가로 3만 원을 지불하면 주요부품을 교체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
박 씨는 그런 방법이 있다면 왜 처음부터 얘기하지 않았느냐고 항의했으나 결국 추가비용이 너무 많다고 생각해 기존 방식대로 1만 원을 지불하고 수리를 받았다.
하지만 이후에도 어김없이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 울산 AS센터를 믿을 수가 없어 부산 AS센터를 방문한 박 씨는 더욱 황당한 얘기를 들었다.
부산 AS센터에서는 박 씨에게 ‘원래 수리가 아니라 5만4천 원의 추가비용을 내면 새제품으로 교환 후 무상수리 해주는 게 원칙’이라며 울산 AS센터 측과 전혀 다른 설명을 했다.
박 씨는 “그동안 들인 돈이 아깝다기 보다는 제대로 된 설명과 수리도 없이 돈을 받아간 울산 AS센터가 기분 나쁘다”며 “결국 부산에서 고친 계산기마저 동일하자가 발생한 데다 지역마다 다른 수리기준도 이해가 안 간다”고 성토했다.
이에 대해 샤프전자 측은 “자세한 AS 내역은 파악 중이나 해당고객이 수리를 의뢰한 것은 4~5번이 아닌 2번 뿐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또 “AS과정에서 고객에게 혼란과 불편을 준 것은 사실인지라 다시 협의 후 제품을 무상수리나 교환해 주기로 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