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빵 터졌다~ '제빵탁구 패러디' 월드컵에서 인기폭발

2010-06-23     스포츠연예팀

남아공월드컵에서 사상 첫 원정 16강에 진출한 가운데 축구열풍 못지 않게 드라마 바람이 심상치 않다. 인기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를 패러디한 탁구의 뇌구조에 이어 김탁구 크림빵과 구일중 슈크림빵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진짜 빵 포장지를 이미지화한 김탁구 크림빵과 구일중 슈크림빵은 이 드라마 팬들이 만든 이미지다. '제빵왕 김탁구'의 주인공 탁구(윤시윤 분)와 일중(전광렬 분)의 빵을 코믹하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팔봉빵집에서 만든 김탁구 크림빵에는 '윤시윤씰이 들어있어요!'라고 적혀있다. 거성식품에서 만든 구일중 슈크림빵에는 '100%당첨 경품이 펑펑'이라 표기돼 있다.

이 드라마는 탁구의 뇌구조를 비롯해 탁렐라, 탁구연습 중인 주인공들의 패러디 이미지가 인기를 끌었다. 네티즌들은 디시인사이드
제빵왕김탁구갤러리 등에 '제빵왕 김탁구'의 패러디 이미지 외에도 플래시 영상과 만화가 올라오고 있다.

지난 10일 방송된 '제빵왕 김탁구'는 시청률(TNmS미디어) 서울수도권 기준 18.2%, 전국 기준 16.9%로 경쟁작을 각각 2.7%, 1.8% 포인트로 따돌렸다. '제빵왕 김탁구'는 빠른 이야기 전개로 수목극 왕좌를 차지하며 흥행열풍을 주도했다.

한편 23일 방송될 '제빵왕 김탁구' 5부에선 인숙(전인화 분)의 비밀을 알게 된 홍여사(정혜선 분)가 예기치 못한 사고를 당하며 탁구는 또 다른 시련을 맞게 된다. 홍여사가 인숙과 승재(정성모 분)의 비밀을 밝힐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