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파손하고 '나 몰라라'.."보험처리 중"
2010-07-08 이경환 기자
경기 평택에 살고 있는 최모(남.38세)씨는 지난 5월께 인터넷을 통해 천안보금자리 이삿짐센터에 이사를 맡겼다.
이사를 하는 과정에서 새로 구입한 침대와 아기 장롱, 컴퓨터 책상 등 이삿짐들이 파손됐다고 한다.
심지어 소지하고 있던 디지털카메라까지 없어졌다고.
최 씨는 업체 측에 전화를 걸어 "나머지 제품은 쓰던 것인만큼 새로 산 침대라도 보상해 달라"고 요구했다.
그러자 전화를 받은 센터장은 직원과 통화해 보라고 떠넘겼고 담당직원은 보험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했지만 연락조차 오지 않았다.
화가 난 최 씨가 담당직원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최근까지 통화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최 씨는 "최근 포장이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이런 일들을 그냥 넘겨서는 안된다고 생각해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 제보하게 됐다"면서 "문제 해결도 원하지만 다른 피해가 더 생기지 않도록 강하게 규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천안보금자리 이삿짐센터 관계자는 "보험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지연되는 것일 뿐 일부러 미루는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