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어린이 경제교실 신청하세요"
2010-07-12 임민희 기자
하나은행은 서울 강남구청, 하나고등학교와 공동으로 초등학교 5,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하나시티 어린이 경제교실'을 무료로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달 31일부터 이틀간 하나고등학교에서 진행되며, 경제 및 재무관련 강의와 입학사정관제 설명, 하나고등학교 투어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 하나은행의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인 ‘하나시티’(www.hanacity.com)를 통해 가능하며, 최종 60명의 참가자 명단은 23일 발표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역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국금융사박물관과 신한갤러리에서 총 8회에 걸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국금융사박물관에서는 가족과 함께 하는 보드게임과 금융경제교육, 비누로 만드는 상평통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한갤러리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시간을 잃어버린 마을' 전시회에 참여하는 작가들과 함께 `우리동네 그리기'라는 미술체험 행사가 열린다.
박물관 교육은 오는 22일까지 이메일(museum@shihan.com)로, 신한갤러리 교육은 19일부터 8월 1일까지 이메일(shgallery@shinhan.com)로 신청을 받는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는 박물관의 경우 오는 23일, 갤러리의 경우 내달 2일 인터넷 홈페이지(www.shinhanmuseum.co.kr)에 공지된다.
외환은행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 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이번 인턴십은 금융시장에서 은행의 역할 알기, 통장 및 체크카드 만들기, 외국화폐 알기, 딜링룸과 화폐전시관 견학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영업점에 신청하면 되며 총 230명을 선발해 8월 9일부터 16일까지 기수별(8기~13기)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