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제1회 게임 문학상' 공모전 개최

2010-07-28     유성용 기자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참신하고 역량 있는 게임 시나리오 작가를 발굴해 한국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NHN 게임 문학상'을 신설하고 오는 9월 17일까지 게임 시나리오 작품을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NHN 게임 문학상은 게임이라는 친숙하고 즐거운 표현방식을 통해 잠재된 상상력을 계발하고 인문학적인 소양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된 공모전으로, 이번에는 게임 시나리오 창작 부분에 한해 작품을 공모한다.

게임시나리오는 게임의 소재가 되는 줄거리와 세계관, 각각의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좋은 시나리오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흥미를 북돋워주는 게임 흥행의 가장 기본 요소다.

이번 공모전에는 예비 시나리오 작가를 비롯해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학력,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9월 17일까지 이메일(marketing@nhn.com)을 통해 게임 시놉시스와 시나리오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NHN 실무자 및 10인으로 구성된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2차에 걸쳐 심사를 진행한다. 최종 수상작은 10월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1팀에 5천만원, 금상 1팀에 2천만원 등 총 1억원 규모의 상금과 상패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