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상반기 미국서 점유율 40% 돌파

2010-07-28     안광석 기자

삼성TV가 올 상반기 미국 프리미엄 평판TV 시장에서 '쿼드러플 40(4개 부문 40% 이상 점유율)'을 달성했다.

28일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미국의 40인치 이상ㆍ풀HDㆍ120Hz/240Hz LCD TVㆍ50인치 이상 PDP TV 시장에서 금액기준으로 모두 4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전자는 40인치 이상 LCD TV 시장에서 46% 점유율을 달성해 2위와의 격차를 작년 상반기 17.2% 포인트에서 올 상반기 25.9% 포인트로 크게 벌렸다. 풀HD LCD TV는 43%, 120Hz/240Hz LCD TV는 49.2%, 50인치 이상 PDP TV는 4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수량기준으로는 네 부문에서 각각 36.9%, 31.6%, 40.8%, 41.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성전자는 디지털TV 전체와 LCD TV, 평판TV, LED TV, IPTV 부문에서 양적ㆍ질적으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5관왕이 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1978년 미국에 TV 수출을 시작한 지 29년 만인 2006년 처음으로 1위 자리에 올라선 이후 5년 연속으로 1위 수성을 눈앞에 두게 됐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의 김양규 전무는 "삼성TV가 미국 프리미엄 평판TV 시장에서 작년 하반기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쿼드러플 40'을 달성한 것은 디지털TV 시대 이후 세계 TV 시장을 주도해온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