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베이커리] 파리바게뜨

2010-08-25     윤주애 기자

식품전문기업 SPC그룹의 계열사인 파리크라상(대표 최석원)의 대표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우리나라에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 발전시켰다.

파리바게뜨는 2009년에는 전년 대비 20% 성장을 이뤄내며 8,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 파리크라상의 1조 매출 돌파에 크게 기여했다.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진행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을 비롯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고객만족도(NCSI)1위 수상’ 등 1997년부터 인지도, 소비자만족도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09년 가을에는 새로운 BI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친밀함을 강조했으며, 2010년에는 1조원 달성을 계기로 새로운 식 문화를 소비자에게 제안하고 새로움을 제공하는  ‘Great’한 베이커리 브랜드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특히 빵, 과자, 케이크에 국한된 베이커리매장에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와 브런치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식(食) 문화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