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뽑은 참좋은 브랜드-국제선항공] 아시아나항공

2010-08-25     유성용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소비자가 뽑은 참좋은 브랜드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

아시아나는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모토로 항공업계상의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며 세계적인 항공사로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작년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항공전문지 ATW로부터 하늘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이어 영국의 항공전문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로부터 아시아 최초로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고객만족을 위해 아시아나는 지난 6월부터 B777-200ER 항공기에 꿈의 비즈니스 클래스라 불리는 ‘오즈 쿼드라 스마티움’을 장착했다.

최근에는 두바이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 호텔’ 수석총괄 주방장 출신 에드워드 권과의 제휴를 통해 신규 기내식 메뉴도 선보였다.

아울러 2016년부터는 총 67억달러를 투자해 연차적으로 최신 기종 30대를 도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