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커리어우먼 타깃 과자 '비밀' 4종 출시

2010-09-01     윤주애 기자

롯데제과(대표 김상후)는 20~30대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라이프스타일 컨셉의 과자 '비밀(B:Meal)' 4종을 출시했다.

'비밀'은 휴식을 위한 간식이라는 의미가 있는 '브레이크 밀(Break Meal)의 이니셜에서 따왔다. 회사측은 커리어우먼의 하루 중 영양과 간식을 필요로 하는 시점에 맞춰 4가지(피칸 마들렌, 뮤즐리 쿠키, 마일드 스콘, 피타칩) 제품을 선보였다.

‘피칸 마들렌’은 바쁜 아침 생기를 되찾기 위한 식사 대용식으로 소리없이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케이크, ‘뮤즐리 쿠키’는 가장 숨가쁘게 지나가는 오전 시간에 몸에 좋은 과일과 곡물로 보충해 주는 브런치 컨셉의 쿠키다. ‘마일드 스콘’은 나른한 오후 차 한잔의 여유를 위해 호두와 크랜베리가 들어갔고, ‘피타칩’은 하루를 마치며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벽돌 오븐에서 구운 아랍식 피타빵을 칩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비스킷 제품보다 포화지방을 25% 이상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 천연식물인 치커리, 귀리에서 추출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설탕대신 GI지수가 낮은 결정과당을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