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폰 궁금하면 '트윗지니어스'에 물어봐!"
2010-10-28 이민재 기자
쇼 트위터(@show_tweet)에 문의사항을 올리면 아이폰, 안드로이드, 심비안, 윈도모바일 등 스마트폰 OS별로 나뉜 트윗지니어스 그룹이 답변해 준다.
트윗지니어스는 고객 관점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의 이용안내 및 정보 등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쇼블로그(smartblog.SHOW.co.kr)에 올리며, 고객의 개선 요청 및 건의 사항을 KT 담당부서에 즉각적으로 전달하는 역할도 맡는다.
트윗지니어스는 KT가 8년째 운영 중인 대학생 프로슈머 그룹인 모바일 퓨처리스트(Mobile Futurist) 중 스마트폰에 대한 풍부한 사용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대학생 가운데 선발된다.
KT는 트윗지니어스와는 별도로 단기간 해결이 어려운 단말 제조사와의 OS 관련 협의 등 고객의 차원 높은 문의에 대해서는 KT의 스마트폰 책임자가 직접 운영하는 별도의 트위터 계정인 '@open_smart'를 통해 수렴한다.
KT 개인고객부문 스마트폰팀 황태선 팀장은 "스마트폰 전문가 그룹인 '트윗지니어스'들은 실제 고객이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이용 팁을 보다 구체적으로 제안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