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노후설계 동영상 교육 무료 제공

2010-11-22     임민희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전광우)은 22일 대표적인 노후설계 전문사이트인 '내연금'을 통해서 국민연금 제도와 체계적인 노후설계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동영상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내연금'은 국민연금 예상연금조회, 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 3층 보장설계 시뮬레이션, 건강․여가․대인관계에 대한 노후생활 정보 및 온라인 노후설계 상담 등 노후 대비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픈 11개월 현재 방문자 수는 200만명(일평균 6천400여명)을 돌파해 꾸준히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공단은 노후설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내연금'사이트를 통해 각계각층의 노후설계 방법과 전문가 강의를 활용, 57개 강좌로 구성된 고품질의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연금제도'에서는 연금제도와 보험료 납부, 연금지급, 국민연금 활용법 등을, '재무설계'는 재무설계의 필요성과 중요성, 노후자금마련법, 가계재무건전성과 함께 절세특강과 연령대별 재무설계 사례 및 직업․계층별 사례들을 소개한다.

특히, '생활설계' 강의를 통해 노후 경제생활 뿐만 아니라, 노후의 건강관리, 노년층의 직업과 일, 여가생활, 가족과 인간관계 등 노후생활 전반에 폭넓게 대비하는 종합 교육 컨텐츠 제공에 중점을 뒀다.

한편, 공단은 22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내연금' 방문자 200만명 돌파 및 온라인교육 서비스 개시 기념, 총 2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도전! 내연금'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