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도 도발 직후 라면·생수 판매 급증
2010-11-24 윤주애 기자
지난 23일 북한의 연평도 무력도발 직후 대형 유통업체에서 라면·생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수퍼마켓 전국 점포에서 지난 23일 라면과 생수, 즉석식품 매출이 전주 대비 각각 44.2%, 31.1%, 17.4% 증가했다.
인천 14개 점포에서는 라면 58.5%, 생수 59.2%, 통조림 27.8%, 즉석식품 24.4%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송도점에서는 봉지 라면과 생수 매출이 전주 대비 107.4%, 77.2%씩 급증했다. 고양, 파주, 의정부, 포천 등 경기 북부 지역 점포에서도 라면은 53.1%, 생수는 42.7% 매출이 늘었다.
대형마트는 고객수에 변동이 없는 가운데 생필품 판매가 소폭 늘어났다.
신세계 이마트에서는 23일 라면과 생수의 매출이 전주 대비 각각 20%, 10%가량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휴대용 가스렌지와 부탄가스는 평일 평균치 대비 10% 정도 매출이 상승했다.
롯데마트에서도 라면과 생수 매출이 각각 34.4%, 생수가 17.5% 증가했다. 경기 서부의 11개 점포에서는 각각 45.4%, 24.8% 늘었다. 홈플러스에서도 라면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10% 올랐고 생수(2.9%)와 즉석밥(1.9%)은 거의 변화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