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도 보고, 행복한 나눔도 하고! 라트어린이극장 ‘아름다운 시즌’ 오픈!
국내 유일의 어린이 영어 연극 전문 라트어린이극장은 지금까지 다양한 이벤트로 관객들과 함께 문화 나눔 행사를 열어왔다. 이번 겨울에도 라트어린이극장은 문화 나눔 행사 ‘아름다운 시즌(Beautiful Season)’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아름다운 시즌’ 행사는 두 가지로 나눠 문화 나눔을 펼친다. 첫 번째는 관객들의 참여가 가능한 행사로 연극 ‘Five Fools 3’와 함께한다. 12월 25, 26일 양일간 연극 ‘Five Fools 3’ 관람한 관객들은 영어 동화책이나 DVD를 기부할 수 있다. 관객들이 기증한 영어 동화책과 DVD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카드와 함께 전달된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관객에게는 선착순 100명에 한해 ‘Five Fools 3’의 연극 놀이 키트를 선물로 제공된다.
‘아름다운 시즌’의 두 번째 행사는 ‘1% 객석나눔’ 행사다. 라트어린이극장은 연극 ‘Five Fools 3’ 총 좌석수의 1%를 문화체험과 영어교육에서 소외되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한다. ‘1% 객석나눔’은 기관 및 비영리 단체, 소규모 공부방 등에 한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단체는 오는 1월 중 연극 ‘Five Fools 3’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 관계자는 “‘1% 객석 나눔’ 행사는 단기간의 행사가 아닌 연중 문화 나눔 행사로 진행된다. 라트어린이극장는 작품 별 좌석 수의 1%를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에게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즐겁고 신나는 영어교육과 공연 관람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뉴스테이지 김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