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 쑥쑥! ‘머리가 좋아지는 IQ박물관’
예술과 지설이 결합된 체험 전시관
우리 아이의 지혜를 쑥쑥 길러줄 체험 전시가 김해에 온다. ‘머리가 좋아지는 IQ박물관’이 바로 그것. 인간의 지혜를 테마로 한 이번 전시는 인류 지혜의 역사를 엿보고 퍼즐블록‧게임‧토이 등 지능 발전과 관련된 전시물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도구의 진화, 문화의 기원 등 인류 지혜의 진화를 엿보는 히스토리존 ‘지혜의 역사’, 수리퍼즐의 진수 하노이의 탑 등 해결 불가능한 아이템들을 체험하는 임파서블존 ‘불가능의 세계’를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다채롭고 신기한 퍼즐을 체험할 수 있는 트라이존 ‘IQ 퍼즐’, 초창기 목조 블록부터 블록의 대명사 레고까지 다양한 블록을 만날 수 있는 인조이존 ‘IQ 블럭’으로 재미까지 더했다. 또한 스토쿠, 구슬 퍼즐 등 온가족이 즐기는 플레이존 ‘IQ 게임’, 지능 완구를 만져볼 수 있는 스페셜존 ‘IQ 토이’ 등 총 6개의 테마를 마련했다.
‘머리가 좋아지는 IQ박물관’은 과학적이고 인류학적인 동시에 신비한 매력까지 갖췄다. 전 세계 40개국에서 수집된 고대 유물에서 인간의 두뇌 사용의 증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머리가 좋아지는 IQ박물관’은 신기한 탈 것을 신나게 타고 놀면 신체지능도 높아지는 ‘별난탈것놀이터’, 엉뚱하고 황당하지만 기발한 아이디어가 넘치는 ‘엉뚱황당발명전’을 마련, 어린이가 좋아할만한 ‘기쁨 두배+a’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눈으로 보고 만질 수 있는 전시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가족과 함께해도 좋을 이번 전시는 오는 12월 21일부터 내년 2월 27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에서 전시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뉴스테이지 박수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