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이 샤넬 가방에 광분하는 이유?
연예인들이 선호하는 명품 브랜드는 뭘까?
23일 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갤러리아 명품관을 찾은 연예인 460명의 명품 브랜드 구매 실적을 분석 발표했다.
연예인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브랜드는 샤넬(6%)이었다. 에르메스(4.9%), 루이비통(4.3%), 브루넬로쿠치넬리(3%), 발망(2.3%) 등이 뒤를 이었다.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은 2007년부터 3년째 1~3위 자리를 지켰다. 브루넬로쿠치넬리, 발망, 랑방 등은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샤넬은 명품잡화 부문에서도 25.5%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이어 에르메스(20.9%), 루이비통(18.2%), 까르띠에(4.8%), 펜디(4.1%) 순으로 조사됐다.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상위 3개 브랜드 매출 비중은 전체 명품잡화 가운데 65% 수준에 달했다.
여성의류에서는 브루넬로쿠치넬리(9%) 발망(7%) 랑방(6.2%) 끌로에(5.5%) 블루마린(4.7%)이, 남성의류는 톰포드(31.8%) 벨루티(17.8%) 제냐(11.2%) 브리오니(11.1%) 프라다 남성(6%)이 베스트5에 들었다.
화장품은 시슬리(19.2%)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이어 키엘(9%), SKⅡ(8.5%), 라프레리(6%) 아베다(5.4%), 순으로 잘 팔렸다.
구두는 라콜렉시옹(31.2%,) 아쉬(22.1%), 마놀로블라닉(14.7%) 등이 상위권에 포진했다.
한편, 연예인 명품 브랜드 구매 분석은 알려지자마자 노홍철 완판남, 양현종 최희, 이장우 장미인애 등과 함께 인터넷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