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지도' 화제…"걸그룹 인기, 지도 보면 알 수 있다?"
한국 가요계의 걸그룹 열풍을 묘사한 ‘걸국지’에 이어 ‘걸그룹지도’가 등장해 네티즌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그룹간의 경쟁구도, 인기, 인지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관심의 주요인.
한 네티즌이 제작해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걸그룹지도’는 ‘08세기-걸그룹 태풍기’부터 ‘09세기-원걸족 제국의 건국과 천하제패’ ‘10세기 전기-소시제국의 궐기’ ‘11세기 현재-걸그룹 군용천하’ ‘11세기 현재-걸그룹 열국시대’ 등의 제목을 붙여 마치 국사 교과서를 연상시킨다.
걸그룹 태동기에는 솔로로 변신한 이효리와 폭풍처럼 등장했던 아이비, 걸그룹 천상지희, 씨야가 걸대륙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다.
걸그룹의 세력다툼이 치열해진 것은 ‘소시제국의 궐기’가 시작되면서 부터. 소녀시대는 급속도로 세력을 확장했고, 카라 역시 걸대륙 하단부에서 조금씩 세력을 키웠다.
‘걸그룹 군용천하’로 넘어가면서 2NE1은 원더걸스와 소녀시대를 제치고 혜성처럼 등장한다. 브라운아이드걸스, 포미닛도 선전했으며 카라는 원더걸스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성장했다.
대망의 ‘걸그룹 열국시대’에 원더걸스는 구대륙에서 세력을 간신히 이어가고 있다. 2NE1과 소녀시대는 신대륙을 개척했으며 애프터스쿨 미쓰에이 f(x) 등 신흥 걸그룹도 확연히 눈에 띈다.
걸그룹 지도에서 새롭게 모습을 보인 아이유는 현재 점점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강력한 신흥세력, 곧 제왕 등극을 예고한다.
이 지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대세는 아이유다 ” “한눈에 쏙 들어오고 이해도 쉽다” “이런 생각을 해내다니 정말 대단하다” 등 다채로운 반응이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