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라 입장 번복에도 '카라' 멤버들 결별선언 서울가요대상 불참 '활동중단'

2011-01-20     온라인뉴스팀

걸그룹 '카라'가 아이돌 가수 지도에서 카라제국이 없어지고 아이유 제국이 세워지는 등 소속사와의 전속계약 해지 통보가 거센 후폭풍을 몰고 왔다. 카라 멤버 한승연 니콜 강지영은 돈벌이에 급급해 인권모독까지 당했다며 소속사를 상대로 결별선언을 했다. 특히 니콜 어머니는 트위터를 통해 "돈 때문에 자식 인생 도박하는 부모가 없다"며 심경을 고백하기도 했다.

당초 카라 계약해지 소송에 참여하려던 멤버 구하라는 소속사와의 논의 끝에 잔류하기로 입장을 번복했다. 처음부터 계약해지에 동참하지 않았던 카라의 리더 박규리는 슈퍼주니어 신동과 함께 진행하는 라디오 '심심타파'에 불참했다. 박규리는 심적 부담감으로 당분간 심심타파 DJ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카라 멤버들이 3대2로 분열된 가운데 서울가요대상에는 카라가 불참했다. 일본 활동 역시 잠정 중단됐다. 이로써 카라의 활동이 전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

카라의 한승연 니콜 강지영이 소속사에 계약해지를 통보한 가운데, 한 네티즌이 ‘걸그룹 지도’를 이용해 현 상황을 패러디했다.

걸그룹 지도란 걸그룹들의 인기도 경쟁구도 등을 역사 지도로 나타낸 것으로, 천상지희 씨야 원더걸스 카라 소녀시대 등 인기 걸그룹들의 인기 변천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그런데 카라가 3:2로 분열되는 양상을 보이면서 대륙의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던 카라 제국이 하루아침에 사라졌다. 여기에는 아이유 제국이 세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