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무배당 뉴 원스톱 암보험'80세까지 보장
우리나라 국민들의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고령화가 가속화되면서 이와 관련된 보험 상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언제 닥칠지 모를 위험을 보장받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이런 가운데 보험사들은 저축보험, 종신보험, 연금보험 등을 포함해 각종 차별화된 상품을 출시하며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에 본지는 보험사들이 어떤 주력 상품을 갖고 고객의 미래를 보장하는지를 시리즈로 살펴본다
AIA생명(대표 이상휘)은 높은 보장한도를 자랑하는 비갱신형 '무배당 뉴 원스톱 암보험'을 주력 상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AIA생명의'원스톱 암보험' 시리즈는 2000년 말 처음 출시된 이래 지난 10년간 163만 건이 넘는 누적판매실적을 기록한 간판상품이다.
이가운데 '무배당 뉴 원스톱 암보험'은 암 전문 주계약 보험상품으로, 종신보험 등 고액상품에 부과돼 판매되는 특약형 상품과는 달리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로 암에 대한 보장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가입 당시 보험료 그대로 80세까지 보장하며, 발병률이 높은 유방암 등을 일반암과 동일하게 보장한다.
암진단급여금도 일반암 진단시 최대 4천만원, 고액암 진단시 최대 9천만원을 보장해 갈수록 커져가는 암치료 비용에 대한 든든한 보장을 제공한다. (주계약 400 구좌, (무)뉴원스톱암보험고액암특약 50구좌 가입 시, 최초 1회 진단확정에 한함, 2년 미만 시 50%만 지급)
상품 가입자는 '무배당 뉴 원스톱 암보험'의 만기환급형, 순수보장형, 건강관리형 등 다양한 유형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만기환급형의 경우 만기생존시 옵션에 따라 각각 납입한 보험료의 50% 혹은 100%를 만기축하금으로 지급하고, 건강관리형의 경우 매 5년마다 일정 금액의 건강 관리비를 중도 지급한다.
이 상품은 30세 남성의 경우 4만8천450원, 여성은 4만4천500원 (주계약 400구좌(순수보장형) / 고액암특약 50구좌(순수보장형) / 80세 만기 / 20년납 기준)의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AIA 생명 이상휘 사장은 "국내 진출 이후 각종 건강보험에 대해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AIA생명은 암을 전문적으로 보장하는 전용보험이야말로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이라 생각한다"며, "'무배당 뉴 원스톱 암보험'은 폭넓은 보장, 부담없는 보험료, 다양한 옵션으로 고객들의 미래를 든든하게 지켜 줄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biz&ceo뉴스/소비자가 만드는 신문=김문수 기자]
